본문 바로가기
낚시

제주 어린이 낚시 체험 Best 3 추천

by 비니비니90 2023. 3. 23.
반응형

제주도 바다 배경

날씨가 좋을 때면 가족들끼리 제주도 여행을 많이 가곤 합니다. 낚시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가족 여행에서도 낚시를 하고 싶어 하곤 하는데요. 오늘은 아이들과 함께 즐겁게 낚시를 즐길 수 있는 제주 어린이 낚시 체험 Best 3을 선정해 봤습니다.

목차

    낚시 체험 장점

    최근에 낚시 인구가 늘어나면서 전문 낚시 뿐 아니라 간단하게 가족들과 아이들, 연인들과 함께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관광을 하면서 낚시를 할 수 있는 낚시 체험도 많아지면서 해안가에 있는 지역에는 낚시 체험 프로그램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낚시 체험 은은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어종이라도 잡을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낚시이며 계절별도 어종도 다양하게 달라집니다. 가장 큰 장점은 별도의 특별한 채비가 없어도 선상에 이미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어렵지 않게 낚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직접 물고기를 낚고 그 잡을 물고기를 가지고 요리를 해 먹을 수 있다면 자녀들에게 정말 좋은 경험의 장이 될 수 있습니다.

     

    낚시 체험 단점

    1.출조가 자유롭지 못하다

    갯바위나 방파제에서는 내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낚시를 할 수 있다는 최대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배낚시의 경우 날씨에 제한이 많습니다. 파고가 높거나 바람이 많이 불 때면 배낚시를 예약했다고 하더라도 출조를 하지 못합니다. 아이들과 즐겁게 계획했다가 현지 날씨 사정에 의해서 출조를 못하게 된다면 아이들에게도 굉장히 아쉬운 시간이 될 거 같습니다.

    2. 포인트 선정은 선장님의 몫

    내가 원하는 포인트를 내가 정할 수 없습니다. 배 위에서 하는 낚시 이다 보니 본인이 포인트를 선정하는 것이 아니라 선장님의 주도 하에 낚시를 해야 합니다. 물론 그렇게 해야 좋은 포인트를 찾아갈 수 있지만 낚시의 주도가 '내'가 아닌 '선장님'이 되다 보니 낚시프로들은 조금 아쉬운 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주 어린이 낚시 체험

    아이들을 위해서 항상 고민하고 계신가요? 저는 21개월 육아 맘이지만 주말만 되면 어디를 데려가야 할지, 날이 추우면 실내에서는 어떤 놀이를 해야 할지 항상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것도 저것도 아이들이 원한다면 해주고 싶은 게 부모 마음입니다. 여러분도 마찬가지일 거예요. 아이들이 조금 크면 무언가 체험을 할 수 있는 곳들도 알아보실 텐데.. 사진도 찍어야겠고 아이들에게 체험의 기회로 주고 싶고 욕심이 생깁니다. 물론 현실적으로 시간적, 경제적 제약이 있겠지만, 제주도 여행 가신다면 참고하셔서 아이들과 좋은 현장 학습 시켜 주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낚싯대가 없어도 그곳에 가면 구비되어 있는 것으로 출조가 가능하니 장비에 대한 걱정은 하지 마세요. 따로 업체명은 설명드리지 않겠습니다. 이 장소에 대해 검색하시면 정말 많은 업체들이 나오니 그중 원하시는 시간대 맞춰서 출조하시면 됩니다.

    ★배낚시 예약 사이트(클릭)

     

    마이리얼트립 :: 나다운 진짜 여행

     

    www.myrealtrip.com

    1) 쇠소깍

    서귀포 쇠소깍 배낚시 체험의 출항 시간은 12:00 / 15:00 하루에 두 번 출항하게 됩니다. 체험 시간은 약 3시간으로 계절에 따라서 이 출항 시간은 변경될 수 있으니 사전에 꼭 확인하시고 예약해 주세요. 쇠소깍 배낚시 체험은 아이들이 쓸 수 있는 아이들 전용 낚싯대뿐 아니라 미끼나 채비가 다 준비되어 있어서 몸만 가서 낚시하고 오면 됩니다. 물론 아이들이 미끼를 손으로 만지기 어렵다고 해도 걱정하지 마세요. 낚시 초보자들을 위해 선장님이 미끼를 끼우는 방법부터 낚싯줄을 감는 방법까지 자세히 알려 드립니다. 기왕 출조한 거 내가 잡은 물고기 한 마리를 잡아와야 기분이 좋겠죠! 주변 상황을 둘러보시고 선장님께서 물고기가 잡히지 않는다고 생각되면 포인트 이동 하셔서 많은 사람들이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빈손으로 돌아오지 않게 아이들에게 손 맛 제대로 보여 주고 오시면 될 거 같아요

    2) 차귀도

    제주도에 이미 포토 스폿으로도 유명한 '차귀도'는 고산리에서 약 2km 떨어져 있는 섬입니다. 이 쪽 해역에서는 물살이 세지 않아서 다양한 어종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도 다양한 어종을 낚을 수 있습니다. 쇠소깍의 체험 시간이 약 3시간이지만 차귀도 배낚시는 약 1시간 30분으로 상대적으로 짧은 시간이지만 이 시간 동안에도 충분히 상당한 조과를 낼 수 있습니다. 차귀도의 주 어종은 볼락을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2인이 아닌 4인 가족 기준으로 왔다면 사람들이 함께 타는 큰 배 말고 배를 단독 대절해서 낚시를 하실 수 있기 때문에 이것 또한 추천드립니다. 바다 한가운데서 보는 차귀도의 풍경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3)제주올레바당체험마을

    아이들에게 낚시를 체험하고 싶지만 배 멀리로 고생하는 게 싫으신 부모님들이 계신 텐데요. 이곳은 이렇게 배 대신에 육지에서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물론 어른들은 조금 심심해 할 수 있지만 아이들이 굉장히 즐거워할 수 있는 체험장입니다. 비용은 1인당 1만 원으로 (36 개원 미만 아이는 공짜) 일반 배낚시에 비해서 압도적으로 가성비 있는 가격이며 이곳에서는 총 4곳에 가두리가 있어서 가두리 안에서 낚시할 수 있습니다. 이미 가두어진 곳에서 낚시를 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육안으로 물고기들을 볼 수 있습니다. (단, 큰 물로 기는 방생해야 함) 아이들이 출출할 때쯤 간식도 제공된다고 하니 아이들이 편안한 장소에서 낚시하는 걸 구경할 수 있습니다. 

    추천 코스

    개인적으로 한 코스만 추천하자면 저는 100% 차귀도 배낚시입니다. 차귀도는 일출도 일몰도 유명한 곳으로 너무나 아름다운 섬입니다. 가족이 와도 연인이 와도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코스로 특히나 비용이 조금 더 들 수 있겠지만 우리끼리만 즐길 수 있는 단속 대절 배낚시가 있기 때문입니다. 차귀도를 바라보며 낚시하는 거 차제가 힐링입니다. 낚시 처음이 어렵지 한 번 두 버 하다 보면 재미있는 경험들이 쌓이면서 즐겁게 낚시하실 수 있습니다. 장비부터 사지 마시고 일단 경험해 보시고 나와 맞는 취미가 싶으면 그때 장비 사셔도 늦지 않습니다. 

     

    차귀도 배낚시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